바비 인형-레고 꺾은 미국 아이 선물 1위 제품은?
일간스포츠

입력 2014.11.26 13:57



미국 여자 아이들에게 선물할 장난감 1위로 '겨울왕국' 관련 장난감이 선정됐다.

지난 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지난 10년간 미국 아이 선물 1위 자리를 차지해왔던 마텔의 '바비 인형'의 인기가 '겨울왕국' 관련 장난감에 밀린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연말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을 앞두고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캐릭터와 레고 장난감이 미국 아이들 선물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미국 부모 5명 중 1명은 추수감사절에 아이의 선물로 '겨울왕국' 캐릭터 인형을 사줄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2위는 '바비인형', 3위는 '레고'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지난 11년 동안 '바비 인형'은 여자 아이를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연말 선물 1위로 꼽혀왔지만, 올해 처음으로 '겨울왕국'에 밀린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겨울왕국'이 전 세계적으로 13억 달러의 박스오피스 수입을 올리며 흥행한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다.

이에 대해 미국의 한 매체는 "비현실적 신체 비율로 부모들의 비판을 받아온 바비 인형이 외면을 받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미국 아이 선물 1위, 렛잇고 렛잇고" "미국 아이 선물 1위, 우리나라만 그런 게 아니었어" "미국 아이 선물 1위, 겨울왕국 좋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사진=중앙포토DB]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