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그룹 PC웹버전 서비스 선보여
일간스포츠

입력 2015.01.14 10:30

다음카카오는 PC에서도 카카오그룹에 글을 작성하거나 사진과 동영상 등 각종 파일 첨부가 가능한 카카오그룹 PC웹버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그룹 PC웹버전은 모바일에서 장문의 글을 써야 하거나 여러 개의 파일을 첨부하는데 한계를 느낀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를 요청해온 서비스"라며 "다음카카오는 이용자들의 요청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PC웹버전을 예정보다 앞당겨 출시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공개그룹 및 그룹 검색기능 도입 이후 공통의 관심사와 다양한 주제를 공유하는 공개그룹 활동이 증가하면서 보다 자유롭고 편리하게 대용량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그룹 PC웹버전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카카오그룹 PC웹버전은 태블릿은 물론 모바일웹에도 최적화 되었으며, PC환경에서 아이콘 클릭만으로 카카오그룹웹과 카카오스토리웹간의 상호 이동도 가능하다.

공개 그룹 게시물에는 공유하기 기능을 추가해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카카오그룹의 콘텐트를 지인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 모바일버전과 동일하게 PC웹버전에서도 키워드 검색으로 카카오그룹 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그룹 PC웹버전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개발 경험을 가진 카카오 출신 인력들과 PC웹 기술력을 보유한 다음 출신 인력들이 다음카카오 합병 이후 협업으로 선보인 서비스이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