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트윗, 지난주 이슈] 프로야구 개막 '단통법의 저주'?
일간스포츠

입력 2015.04.04 15:00

지난 한 주 이슈였던 주제를 인기 트윗과 함께 보여줍니다. 지난주엔 2차 안심전환대출부터 만우절, 2015 프로야구 시즌 시작 등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2차 안심전환대출 마감...서민에겐 그림의 떡?

2차 안심전환대출 신청 물량이 한도 2조원을 넘지 않아 신청자 모두 대출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금융권을 핫하게 달군 이슈 중 하나가 안심전환대출이었습니다.

지난 30일 금융당국은 2차 안심전환대출로 20조원을 추가 공급했습니다. 3월 24일 첫 출시된 안심전환대출 기존 한도 20조원이 나흘 만에 소진되면서 내린 결정인데요, 대출 전환 러시가 이뤄질 것이라던 예상과 달리 신청 금액이 20조원을 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한편에선 안심전환대출이 제2금융권 등에는 적용되지 않아 서민대출 부담을 줄여준다는 기존 취지와 어긋나고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2015 한국 프로야구 시작...그리고 단통법의 저주?!

2015 한국 프로야구 시즌이 개막했습니다! 이제 개막한 지 일주일 됐는데요, 누리꾼들 사이에선 SK와이번스, LG트윈스, KT Wiz의 초반 부진을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과 묶어 재미있는 해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다이아몬드 칼' 출시?

지난주 만우절 기간 동안 삼성전자는 블로그를 통해 '셰프를 위한 스마트 칼,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를 공개했다고 올렸습니다. 물론, 만우절을 맞이해 재미를 주가 위한 거짓말이었습니다. 가장자리(엣지) 부분을 다이아몬드로 제작해 날카롭다, 바닷가재 꼬리도 한 번에 자를 수 있다는 등을 언급해 신선한 재미를 줬습니다.




△신상정보 공개, 성범죄 외에 임금체불도?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상습적으로 임금을 체불한 사업주 명단을 공개했는데요, 체불사업주도 신상정보 공개 대상인 것 알고 계셨나요? 지난 주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중 하나가 이와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