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로봇청소기, 미 리뷰드닷컴 평가 '만점' 받아
일간스포츠

입력 2015.04.15 16:55



삼성전자의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미국 제품 평가매체 '리뷰드닷컴'의 평가에서 10점 만점을 획득했다.

1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최대 일간지 'USA투데이'에서 운영하는 리뷰드닷컴은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파워봇에 만점을 주고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리뷰드닷컴은 파워봇이 장애물을 감지하고 회피하는 능력이 우수하고,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큰 0.7리터의 먼지통과 넓은 브러쉬를 적용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고 호평했다.

또한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 원하는 장소만 집중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 정해진 시간에 매일 자동으로 청소를 하는 '예약기능', 자유로운 이동을 돕는 지름 105mm의 대형 바퀴 '이지패스 휠'을 가장 중요한 특장점으로 꼽았다.

아울러 이동성 테스트에서 파워봇은 일반 바닥에서 카펫·현관으로의 이동 뿐만 아니라 평평하지 않은 바닥이나 문 턱에서의 이동도 자유로우며 도달 가능한 장소에서 모든 먼지를 흡입하는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파워봇'은 청소 성능과 이동성을 대폭 강화해 소비자가 원하던 로봇청소기를 구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를 배려한 우수한 제품을 통해 일상 속의 혁신을 지속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