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코스닥기업 ‘굿 컴퍼니 지수’ 1위
일간스포츠

입력 2015.06.12 16:06

디지털홈쇼핑 ‘K쇼핑’을 운영하는 KTH는 자사가 올해의 ‘굿 컴퍼니(Good Company)’ 코스닥기업 분야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굿 컴퍼니 지수(Good Company Index·GCI)는 시사저널과 인사 조직 컨설팅 전문 기업인 인싸이트그룹이 공동 선정하는 것으로 기업의 경제, 사회, 윤리적 가치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정도를 평가하는 지수이다.

평가 대상은 코스피 상장사, 코스닥 기업, 공기업 등이며 평가 영역은 경제적 성과, 사회적 가치, 윤리적 가치 등 크게 세 가지이다. 재무적 성과는 물론, 기업의 굿 컴퍼니 실현 의지나 내부 구성원에 대한 처우, 소비자에 대한 충실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 여부 등을 평가하며, 준법 경영과 상생 경영 수행도도 평가 대상이다.

KTH 관계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임직원의 공정거래 마인드 고취와 준법시스템 구축 등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전파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KTH 오세영 사장은 “이번 굿 컴퍼니 지수 1위 선정은 그 동안 K쇼핑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임직원들의 공정 거래 자율 준수 노력 등이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KTH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경영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유통업계 동반성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