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7일 오후 7시 오픈…2015 최고 기대작 될까
일간스포츠

입력 2015.07.07 14:14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메이플스토리2'가 공개를 앞두고 있어 이슈가 되고 있다.

7일 넥슨은 홈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2의 공개서비스를 오후 7시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식 웹사이트 오픈은 이날 오후 12시다.

메이플스토리2는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차기작으로, 독특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등 색다르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이플스토리2는 지난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에 대한 인정을 받았고, 즐길 거리가 많다는 점에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거대한 바람을 일으킬지 주목을 받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 대한 기대감은 다양한 수치를 보면 알 수 있다. 사전 캐릭터 등록자 수, 게임 홈페이지 누적 방문 횟수, 이용자 의견 수 등이 대표적이다.

우선 해당 게임의 사전 캐릭터 등록자 수는 40만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온라인 게임 역사상 찾아보기 힘든 수치로, 기존 인기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의 수치와 같다는 점에서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미리 엿볼 수 있었다는 평가다. 홈페이지 누적 방문 횟수는 2천만, 이용자의 의견 수는 31만 건으로 전해졌다.

메이플스토리2는 메이플스토리를 즐겼던 이용자 뿐 아니라 새 온라인 게임을 찾고 있는 이용자가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작품이다. 기존 인기 게임에 담긴 조작의 맛과 액션성, 육성 및 수집의 맛 외에도 캐릭터의 의상을 직접 디자인하는 시스템이 차별화된 장점으로 꼽힌다.

온라인 일간스포츠│사진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