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리포트] 초저금리 시대의 길라잡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일간스포츠

입력 2015.07.09 09:25



사업을 꾸리거나 주택을 구입할 때 대출 없이는 거의 불가능 한 국내 현실에서, 대출이자를 조금이라도 적게 낸다면 장기적으로 제법 목돈이 될 뿐 아니라 당장 한 달을 살아가기도 수월해진다. 약 2억원의 주택담보대출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대출금리가 1%만 낮아지더라도 연간 200만원의 이자를 절감할 수 있으니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다.

현재 은행들의 대출상품은 선택항목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측정되는 우대금리 형식의 대출금리가 산정되므로,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상품을 꼼꼼히 비교해봐야 한다. 하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에서 전세보증금담보 대출과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은행별로 무료로 비교해 주는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대표 서상식, www.bankni.co.kr)'에서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다.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또한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 상품에 대한 정보안내도 제공한다. 서상식 대표는 “당사의 금리비교 서비스는 일일이 발품을 팔지 않고 자신의 조건에 맞는 가장 저렴한 대출, 즉 착한 대출을 찾아 안내해 주고 있다"며, "부득이하게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해야 한다면 먼저 상환능력에 따른 자금상환계획을 꼼꼼히 검토해 자신에게 가장 최저금리의 대출을 받아야한는데, 우리는 이를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회사 관계자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외에도 포장이사견적비교, 인테리어 견적비교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한 이사가 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제공 중이다" 라고 밝혔다.

소비자경제팀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