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외환카드와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
일간스포츠

입력 2015.07.10 16:58

하나카드가 오는 20일부터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의 전산시스템을 통합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별도 운영되던 홈페이지가 www.hanacard.co.kr로 통합되고, 모바일 앱 서비스도 하나로 일원화 된다. 기존 외환카드 앱을 사용하던 고객의 경우 하나카드 앱을 새로 설치하면 된다. 모비박스 앱도 (구)외환카드 고객까지 확대 적용된다.

카드 이용에 있어서는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를 모두 사용하는 중복고객의 한도가 통합되고, 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시 하나포인트와 YES포인트 합산이용이 가능해진다.

한편, 하나카드는 통합 전산시스템의 안정적인 가동을 위해 일시적으로 일부 서비스를 제한한다. 11일 오전 12시부터 20일 오전 9시까지 결제일 변경 등 일부 카드사용정보 변경 및 신규발급이 단계적으로 중단된다.

또 17일 오후 10시부터 20일 오전 8시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18일 오전 12시부터 20일 오전 9시까지 ARS도 중단된다.

오프라인 카드 사용 및 분실신고 등 주요 업무는 중단 없이 정상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전산통합에 따른 고객문의 증가에 대비해 고객센터 인력을 평상시보다 약 30%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