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역사상 최고 프로세서 '6세대 인텔 코어' 발표
일간스포츠

입력 2015.10.22 11:39

인텔코리아가 22일 서울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스카이레이크) 제품군을 공식 발표했다.

6세대 인텔 코어 제품군은 4.5W에서 91W까지 폭넓은 소비 전력 옵션에 뛰어난 제품 확장성을 제공한다.
기사 이미지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제조사들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초소형PC인 컴퓨트 스틱, 2in1, 노트북, 올인원 데스크톱에 새로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디지털 라이프를 보다 풍요롭게 해줄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의 디바이스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 레노버, HP, MS, 에이서, 에이수스, 주연테크, TG삼보, 대우루컴즈, 늑대와여우, 에이텍 등 11개 국내외 주요 제조사들이 함께 자리했다. 국내 PC시장 소비자들을 위해 올인원, 고성능 데스크톱, 2in1, 초슬림 노트북 등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기반한 30종 이상의 최신 시스템을 선보였다.
 
6세대 인텔 코어는 인텔 역사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프로세서로, 전력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텔의 선도적인 14nm 공정 기술에 새로운 스카이레이크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됐다. 평균 5년 된 구형 컴퓨터 대비 2.5배 이상의 성능, 3배의 배터리 수명, 30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또 무선 환경을 위한 인텔 WiDi(Wireless Display), 3D 공간 인식이 가능한 인텔 리얼센스 카메라, 무선 충전 기술, 강력한 보안 기능 등을 갖췄다. 코타나 및 헬로 등 윈도우10의 새로운 기능을 최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몰입형 게임 및 4K콘텐트를 위해 실감나고 화려한 비주얼 성능도 함께 구현한다.
 
인텔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통해 2년 만에 데스크톱 전체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했다. 2in1 및 태블릿을 위한 코어M 프로세서를 코어m3, m5 및 m7로 세분화하고,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용 인텔® 제온® E3 프로세서를 추가하는 등 동일한 아키텍처 상에서 다앙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권 사장은 "폭넓은 라인업의 6세대 코어 출시와 더불어 현재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인 만큼 향상된 컴퓨팅 성능과 새로운 기능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PC 교체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텔코리아는 이날부터 G마켓 및 옥션과 함께 6세대 인텔 코어 관련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스 센스 프로모션(6th Sense Promotion)을 진행한다. ‘새로운 감각으로 6세대를 경험하라’ 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제품 구매 시 기본 6% 할인에 무료배송, 6만원 추가 할인, 오픈마켓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이날 행사 중에는 국내 최대 개인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의 인기 BJ들이 직접 리얼센스 카메라를 활용해 자신들의 개인 방송을 진행하는 모습이 상영됐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