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디자인 공모전’ 국제 비즈니스상 2개 부문 수상
일간스포츠

입력 2015.10.25 14:45

기사 이미지

현대자동차가 중국에서 개최한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2014년 중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이 미국 스티비사가 주관하는  스티비 어워드 의  국제 비즈니스상 ’ 분야 유스마케팅 부문 금상과 브랜드관리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
 
스티비 어워드는 글로벌 기업들의 우수한 마케팅 및 홍보 프로젝트 등을 알리는 목적으로 2002년부터 시작됐다.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미국 비즈니스상' '국제 비즈니스상 ' '아태지역상' '독일상' '판매 및 고객 서비스상' '여성 기업인상' 등  6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글로벌 우수 기업과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한다 .
 
올해 스티비 어워드에는 전세계  60여개국에서 총  3700여개의 프로젝트가 출품됐다.

이중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은 프로젝트 컨셉트와 홍보 집행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어워드 조직위 관계자는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모범적인 마케팅 사례로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 고 높이 평가했다 .
 
이번에 수상한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은 중국 전역에서 총  639건의 작품이 출품되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현지 언론에 총  126차례 소개되고 중국 최대 인터넷 사이트인 바이두  검색 기록  8천만회를 돌파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
 
특히 최종 입선한  30명의 학생에게는 한국 현대차 연수 및 현대차 디자이너 강연 등의 혜택이 제공됐으며 이중  3명에게는 현대차 중국법인 입사의 기회가 주어졌다 .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쳐 와 브랜드 방향성  모던 프리미엄 이 중국 현지에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중국의 소비를 주도할 젊은 세대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

안민구 기자 an.mingu@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