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 오늘 시작... 주요 금융상품 '정말 한눈에'
일간스포츠

입력 2016.01.14 10:24

기사 이미지

사진 SBS뉴스 캡처


‘금융상품 한눈에’ 서비스가 시작되어 사이트로 적금 보험 등 유사상품 비교가 쉬워질 전망이다.

금융감독원은 14일 오전 9시부터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사이트인 '금융상품한눈에'(finlife.fss.or.kr)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융상품 한눈에’는 통합 비교공시 사이트로 은행, 보험, 금융투자 등 여러 업권이 공통으로 취급하거나 성격이 유사한 상품을 통합해 소비자에게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에서는 예금 적금, 대출, 연금저축 등 여러 금융사에서 공통으로 판매하는 상품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다. ‘금융상품 한눈에’ 대상 금융상품은 정기예금(160개), 적금(178개), 연금저축(216개), 주택담보대출(133개), 전세자금대출(56개) 등 177개 금융사가 제공하는 853개 금융상품이다.

특히 특정업권에서만 판매되는 펀드, 실손보험, 자동차보험 등은 협회 사이트(펀드공시, 보험다모아)를 연결해 제공하며,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 가입방법, 중도상환수수료, 대출한도 등 상세정보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택한 뒤 대출 금액, 만기, 상환 방식 등의 세부조건을 입력하면 상품별로 금리 수준과 중도상환수수료 등이 표시된다. 펀드와 자동차보험처럼 특정 업권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은 해당 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연결해준다. 상품 정보는 각 금융사가 협회에 제출하는 자료를 토대로 매달 20일에 업데이트된다.

지금까지는 금융상품의 핵심정보에 대한 비교공시가 이뤄지고 있지만, 금융협회마다 개별적으로 해당 권역의 상품 정보만을 공시하다 보니 소비자가 적합한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

'금융상품한눈에' 서비스를 시작으로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금융상품 공시정보가 앞으로 더 늘어날 전망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원하는 금융소비자들의 선택권이 확대될 전망이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금융상품한눈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