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메라, 글로벌 다운로드 2억건 돌파
일간스포츠

입력 2016.01.18 18:24

SK커뮤니케이션즈는 포토 SNS '싸이메라'가 글로벌 2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2년 3월 서비스를 첫 출시한 지 약 3년 9개월 만이다.
기사 이미지

싸이메라는 자체 개발한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인물보정 및 성형 기능을 내세운 카메라 앱 서비스로, 2012년 12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2013년 얼굴인식을 통한 특화 기능 뿐 아니라 아웃포커싱, 브러쉬 기능, 필터 등 기능강화 작업을 거친 이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싸이메라의 이용자 분포를 살펴보면 전체 이용자 중 85% 이상이 해외 이용자이다. 지역도 고르게 분포돼 있다. 서비스 초기 동남아 지역에서 시작된 인기는 현재 지구 반대편 국가인 브라질을 중심으로 한 남미지역까지 확장됐다.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지역이 15여 개국을 넘었으며, 이들 중 1000만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국가들도 9개국을 돌파했다. 브라질의 경우는 2013년 하반기부터 국민 카메라 앱으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싸이메라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상반기 내에 국가별로 차별화된 BM 모델을 선보여 매출 극대화를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유료 결제 비율이 낮은 국가에서는 제휴 또는 광고와 같은 B2B 모델을, 상대적으로 유저 구매력이 높은 국가에서는 B2C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방안을 세웠다.

정운철 싸이메라 본부장은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돌파는 싸이메라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소통도구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는 상징성을 내포한다”고 말했다. 또 "기존 경쟁력을 키우고 콘텐트 간 유기적 선순환 유통으로 SNS 플랫폼으로써 싸이메라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이를 통한 수익창출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