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우리아이도 부실한 태아보험 가입? 보장과 보험료와 혜택까지 모아 챙기려면
일간스포츠

입력 2016.01.26 00:00

기사 이미지


지난달 말까지 판매한 태아 보험은 8천80건으로 작년 1.4분기의 5천848건에 비해 38.2%가 늘었다. 또 어린이보험 중 태아 보험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1분기 22.1%에서 올해는 31.9%로 증가했다. 태아 보험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이 임신 16주 이후부터 태아를 대상으로 가입하는 어린이보험 상품으로 어린이보험과 상품구조는 같지만, 출생 이전 태아를 대상으로 보장한다는 점이 다르다.

특히나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최대 실손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평생보험으로도 이득인 셈인데, 이런 태아 보험을 어떻게 하면 손해보지 않고 보장내용이 부실하지 않으며 보험료 혜택까지 모아 이득을 챙겨 받을 수 있는 올바른 태아 보험 선택방법을 알아보자.
 


■ 2016년 상반기 태아 보험 꼭 필요한 알짜배기 보장내용은?

 
태아 보험 가입시 꼭 필요한 내용은 아기의 출생 직후부터 질병, 상해로 인해 의료기관에서 치료시 발생한 의료비를 보장 한다는 내용이다. 선천이상, 주산기질환, 인큐베이터 입원일당, 태변흡입, 양수흡입, 혀유착증 등 신생아 의료비가 고가이기 때문에 태아특약 보장을 추가 하여 가입해 실손의료비 보장을 꼭 받아야 한다. 또 한가지는 ‘진단비’ 인데 진단비는 보험보장에서 진단+수술 비용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보험 전문가와 함께 플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만기 기간은 20세 30세 100세까지 다양하다 다만 보험전문가들이 100세 보장을 추천하는 이유는 보험료를 많이 납부해라는 의미가 아닌 30세를 선택했을 때 다시 재가입을 해야 하는데, 그때 질병 및 상해로 인한 치료력이 있을 시 재가입 자체가 어렵기 때문이다. 다시 가입을 한다 해도 보험료를 엄청난 차이가 있으니 어떤것이 이득인지 따져 봐야한다.
 


■ 새로운 태아 보험상품 보장,보험료 다양한 혜택… 클린한 보험비교사이트 선택이 중요

 
지난해 보험료인상과 보장축소로 보험업계와 소비자를 뒤흔든 이슈가 있었다. 하지만 올해 1월 보험사들은 이런 이슈를 대책할 만 한 좋은 태아 보험 상품들이 몇 개 출시 되었다고 귀뜸 했는데 여기서 비교사이트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그 이유는 잘못된 보험비교사이트 선택 시 제대로된 비교분석 조차 받을 수 없고 상담사 성과주의나 또는 사은품에 현혹되게 하여 가입만을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들이 넘쳐나고 있다는 점이다. 태아 보험은 100세 보험으로 이어지고 실손의료비의 목적으로 평생 활용되는 중요한 금융상품이다 때문에 안전하고 클린한 보험 비교사이트 선택을 해야한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http://www.bebeguide.net/?mId=partner06)는 태아 보험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험사별 상품특성 뿐만 아니라 납부 보험료 가격을 비교하고 전문가가 나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찾아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다른 비교사이트 보다 실속있고 경쟁력 있는 태아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이며 가장 중요한 보장과 보험료를 통합으로 분석해 매달 지출되는 보험료로 인한 가계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절차가 어려운 보험금 청구까지 도와주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1월 ·GOOD,GOOD 이벤트· 참여시 100%선물을 포함한 엄마들에게 꼭 필요하고 인기가 많은 육아용품까지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