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5.1 하이데바:영광의 재현’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일간스포츠

입력 2016.03.23 18:20

기사 이미지

엔씨소프트는 23일 인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5.1 하이데바:영광의 재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하이데바:영원의 계승자’의 후속으로 신규 인던 및 전장이 오픈되고 기존 인기 있는 콘텐트와 제작 시스템 등이 재정비됐다.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신규 인던 ‘지식의 정원’도 열렸다. 이용자는 ‘지식의 정원’에서 현존 최상급 장비와 장신구, 날개깃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용자 선택에 따라 이동 동선과 공략 시간도 달라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재미 요소가 숨어 있는 미니 게임형 인던인 ‘크로반의 불타는 근거지’도 추가됐다. ‘크로반의 불타는 근거지’에서 ‘신규 신화 무기 및 방어구’, ‘스티그마’, ‘혈투의 증표’ 등을 얻을 수 있다.
기사 이미지

66레벨 이상 입장이 가능한 ‘아슈나탈 드레드기온’ ‘수상한 요르문간드의 다리’, ‘루나토리움 유적지’ 등 데바 이후의 즐길 수 있는 전장도 오픈됐다. 투기장도 66레벨부터 75레벨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혼돈·고독·협력·영광의 투기장 이용 범위가 확장됐다.

하이데바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제작할 수 있는 마력제작 시스템이 추가됐다. 실패 없이 100% 제작을 할 수 있으며 하나의 캐릭터로 신규 신화 등급 장비 및 새로운 탈 것, 펫과 날개 제작 등 다양한 아이템을 모두 제작할 수 있다.

마스터 서버에 특화된 데바니온 퀘스트도 선보였다. 이용자는 세트의 능력치가 강화된 50레벨 데바니온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마스터 서버 전용 혼돈·고독·협력·영광의 투기장 4곳이 공개되어 휘장과 훈장 등을 보상받을 수 있다. ‘시공의 균열’이 상시 오픈 되어 원하는 시간에 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