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 만능 일임형 ISA'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6.04.11 09:28

기사 이미지

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고객에게 투자일임을 받아 자산운용전문가들이 직접 운용해주는 KB국민 만능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임형 ISA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모델포트폴리오에 투자를 일임해 전문가가 직접 운용하는 상품으로 모델포트폴리오 구성과 운용인력의 전문성이 중요하다.

국민은행은 5개 투자성향으로 나눠 총 10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했다.
 
모델포트폴리오에는 초저위험 1개, 안정추구형 2개, 적극투자형 2개, 공격투자형 2개, 위험중립형 3개 등이 있다. 고객 투자성향별로는 적극배분형(A형), 안정배분형(S형), 특수목적형으로 구분했다.
기사 이미지

일임수수료는 고수익추구형 0.6%, 적극수익추구형 0.5%, 중수익추구형 0.4%, 안정수익추수형 0.2%, 안정형 0.1%로 구성됐다.

KB국민 만능 일임형 ISA는 고객이 선택한 모델포트폴리오를 KB국민은행의 우수한 자산운용전문가들이 운용전략, 시장환경 등에 따라 상품선정, 자산배분, 리밸런싱까지 원스톱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국민은행은 외부 전문운용인력을 보강하기 위해 전문기관인 KG제로인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국민은행은 일임형 ISA 출시 기념으로 5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 432명에게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으며, KB투자증권 주식 매매수수료 면제 등 KB금융그룹 연계 우대서비스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