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찾아가는 영업점 KB태블릿브랜치 선보여
일간스포츠

입력 2016.05.24 17:34

기사 이미지

KB국민은행은 오는 26일부터 태블릿PC를 이용한 금융상담과 은행업무가 가능한 KB태블릿브랜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KB태블릿브랜치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직원이 직접 찾아가 1:1 전문상담을 제공하고 은행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신개념 영업점이다.

모바일 신기술과 인적 서비스가 결합된 KB태블릿브랜치에서는 수신, 여신, 카드뿐만 아니라 외환, 퇴직연금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조회, 제신고, 해지업무는 물론 종합적인 자산관리 상담과 포트폴리오 설계 등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디지털상품 안내장, 맞춤형 상품추천, 시장동향 등의 다양한 콘텐트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도 지원한다.

기존에는 태블릿PC로 상담 및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영업점에서 전산처리를 했지만 KB태블릿브랜치는 현장에서 거래를 완결할 수 있으며 영업점, 인터넷뱅킹 등 각종 온?오프라인채널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등 디지털 환경을 구현했다.

또 기존에 출시된 태블릿브랜치는 종이서식과 전자서식을 병행해 운영하지만, KB태블릿브랜치는 모든 거래를 전자서식으로 구현했다. 각종 서식, 고객제출서류, 신분증 등을 디지털화해 보관, 관리할 수 있으며 태블릿 화면에서 간단한 터치나 항목 선택만으로 상품가입 서류를 작성할 수 있다.

직원사칭 및 부정거래를 방지할 수 있는 프로세스도 추가했다. 직원 및 고객 본인확인을 위해 SMS 인증을 실시하고 방문일정과 직원 사진이 포함된 문자를 통해 고객이 직원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