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홀릭2’, 태국서 상용화 서비스
일간스포츠

입력 2016.06.03 11:49

엠게임은 판타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홀릭2’가 오는 6일 태국에서 부분 유료화 방식의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홀릭2’는 게임 환경 및 오류 사항, 현지화 등의 최종 점검을 위해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 간 공개서비스를 진행했다.
 
기사 이미지

태국 서비스를 맡은 무브온은 이번 상용화 시작에 맞춰 300만 회원을 갖고 있는 게임 포털 사이트 ‘Vplay’ 내 프로모션과 함께 온라인 광고와 게임 전문 잡지 및 SNS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무브온은 지난해 엠게임의 횡스크롤 온라인게임 ‘귀혼’을 현지에 출시해 첫 주 만에 동시접속자 2만5000명을 기록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홀릭2는 이번 태국 상용화에 이어 하반기 중국과 일본 등에서 공개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엠게임이 보유한 게임들의 해외 수출은 물론 IP(지적재산권) 제휴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 매출을 늘려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홀릭2는 국내를 비롯해 일본, 대만 등에서 인기를 모았던 판타지 MMORPG이다. 파스텔 풍의 따뜻한 그래픽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 자유도 높은 콘텐트 등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