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성인 위한 '뽀로로 모바일 게임' 올 가을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6.07.22 12:25

그라비티는 아이코닉스가 보유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뽀로로’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을 올 가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해 개발 중인 이 게임은 현재 서비스 중인 IPTV용 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에 맞게 변화시킨 버전으로, 영유아와 해당 부모에게 친숙했던 기존 이미지와 달리 성인이 즐길 수 있는 컨셉트로 제작되고 있다.

다양한 미션과 전투, 캐릭터 성장, 게임 이용자간 커뮤니티, 장비 강화 등을 포함한 2D RPG(역할 수행게임)로 선보일 계획이다.
 
기사 이미지

또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인 뽀로로와 함께 등장하는 크롱, 패티, 루피, 에디 등 다양한 캐릭터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들의 변화 및 진화 등으로 더욱 강력하게 변신하는 모습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 게임은 1000개의 스테이지를 1개의 챕터로 구성하는 등 풍부한 콘텐츠와 탄탄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각 스테이지와 챕터에 따라 등장 몬스터와 배경 등이 달라지며 그에 따른 보상 획득 등이 다양하다. 게임 이용자간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P와 PvE도 제공한다.
 
자동 사냥 및 전투로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정 거리를 이동하면서 만나는 몬스터 등을 자동으로 사냥하며 각종 재료 아이템과 무기 및 방어구, 골드 등을 획득하고 고급 장비를 얻을 경우 알림창으로 직접 선택 및 장착을 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강화와 합성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계속해서 성장시켜 나가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그라비티 국내사업팀 이봉후 과장은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를 이용한 모바일 RPG는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RPG의 재미요소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