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스토리,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콘텐트 제휴
일간스포츠

입력 2016.08.27 07:00

기사 이미지

옐로모바일의 옐로디지털마케팅(YDM) 그룹사 옐로스토리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국내 주요 관광지 및 음식점 콘텐트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옐로스토리는 국내 주요 관광지 및 음식점 정보가 담긴 65만건 이상의 리뷰콘텐트를 씨트립에 제공할 방침이다. 옐로스토리의 콘텐트는 서울, 부산, 제주도 등 중국관광객(이하 요우커)에게 인기 높은 씨트립 국내 관광도시 카테고리에 소개될 예정이다.

씨트립은 중국 온라인 여행시장 점유율 50%를 차지하는 중국 최대 업체로 월평균 9000만명이 넘는 사이트 방문자 수를 자랑한다. 특히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요우커 611만명 중 200만명이 씨트립의 서비스를 이용했다. 한국 방문을 위한 요우커들의 첫 번째 ‘디지털 관문’으로 평가받으며 국내 업체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옐로스토리는 중국 최대 검색광고 회사인 바이두의 1급 공식대행권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중국 O2O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다중디엔핑과 광고대행 계약을 체결해 대중국 디지털 마케팅사업의 시장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난해부터 역량을 집중해온 대중국 디지털 마케팅사업을 강화하고 건전한 한류 확산과 국내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