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평범함 거부하는 이색 설 선물세트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7.01.20 17:30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평소 자주 만나지 못했던 친인척과 지인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설 선물이다.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좋을 기회인 만큼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으면서도 이색적인 조합의 설 선물을 건네는 건 어떨까.

온 가족이 함께 토기를 깨며 새해 염원 담는 세레머니주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는 설 명절에 다 함께 모여 새해 염원을 빌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세레머니 주인 오매락퍽을 설 선물로 판매 중이다.

오매락퍽은 구운 매실을 뜻하는 오매와 소주의 옛말인 아락을 합해 지어진 이름으로, 배증류 원액과 구운 매실로 빚어 매실 특유의 깊은 맛과 향이 일품인 전통주이다.

특히 오매락퍽은 황토로 구운 토기 안에서 숙성되는데, 이는 햇빛을 차단하고 적당한 산소 공급으로 술의 맛과 향을 최상으로 유지시킨다.

또한 신년의 염원을 담고 액을 쫓는 의미로 황토로 구운 토기를 함께 제공되는 나무 망치로 깨는 세레머니를 연출할 수 있어 특별한 의미가 담긴 술이기도 하다.

최근 tvN 술이있는 인생 토크쇼, '인생술집'에서 배우 유인영이 게스트로 출연해 신년의 염원을 담아 오매락 퍽의 토기를 직접 깨고, 그 안에 담겨있던 오매락 퍽의 꺼내 마시는 모습이 방영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특별한 날, 한정 패키지로 귀한 의미 더하자

선물세트로 빠지지 않는 샴푸 등 위생용품도 유명 아티스트와 콜라보 한 선물 패키지를 통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샴푸 브랜드 려는 한국과 중국 고객들의 행복과 건강, 희망을 기원하는 '복 에디션'을 한정 수량으로 내놨다.

한국, 중국, 대만 3개국에서 동시에 출시되는 복 에디션은 동양화 아티스트 이소영 작가와의 협업 작업으로 행복을 상징하는 꽃과 잉어, 건강을 기원하는 소나무, 희망을 의미하는 해 그림을 넣어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애경은 설 명절을 앞두고 여성에게 선물하기 좋은 '마릴린 먼로 퍼퓸 콜렉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다이아몬드는 여자들의 최고의 친구다'라는 노랫말처럼 보석을 사랑한 마릴린 먼로의 이미지를 디자인에 넣어 표현했다.

마릴린 먼로 퍼퓸 콜렉션은 케라시스 먼로 퍼퓸 컬렉션, 샤워메이트 먼로 퍼퓸 내추럴 바디워시, 디자인 종합 3호(먼로) 등 총 3종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디자인 종합 3호(먼로)는 로즈핑크와 골드 색상 패키지에 샴푸·린스·트리트먼트·치약·비누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담았다.

이종 상품간의 조합, 홍삼먹인 사과 등

이마트는 이번 설에 건강식품과 가공식품을 결합한 콜라보 선물세트를 기획해 선보였다. 고가의 건강식품에 비교적 저렴한 가공식품을 추가해 건강과 실속을 함께 챙긴 것.

‘CJ 스팸 홍삼 한뿌리 선물세트’는 스팸과 홍삼 한뿌리 음료를 담았으며, ‘청정원 우리팜 건강혼합세트’ 는 육류통조림인 우리팜델리와 홍의보감 홍삼 추출액을 결합했다. ‘오뚜기 특선 스페셜 1호 선물세트’는 참치와 육류 통조림에 벌꿀을, ‘동원 건강한 참치 홍삼절편 선물세트’는 참치와 홍삼절편을 결합했다.

홈플러스의 이색 선물세트에는 홍삼농축액을 삼투압 방식으로 넣어 홍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홍삼 먹은 사과세트’와 저탄소 농업기술 적용으로 농자재 투입량을 줄여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해 키운 배를 담은 ‘저탄소 배 세트’, 1+ 등급 안심 한우와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인 송로버섯 소금을 함께 담은 ‘안심 한우 고메(gourmet) 냉장세트’가 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