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M 레코벨, 국제 전산 학술회서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
일간스포츠

입력 2017.02.15 16:45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YDM)의 애드테크 기업 레코벨은 전산학 분야 국제 학술대회인 ‘2017년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지식 발견 및 데이터마이닝 학술대회’에서 추천 알고리즘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 PAKDD는 한국과 중국, 일본 등 아태지역 국가들이 참여하는 유서 깊은 전산학 분야 국제 학술회다. 올해 행사는 한국정보과학회와 서울대학교의 공동 주관으로 오는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제주도에서 열릴 예정이다. PAKDD가 한국에서 개최되는 건 지난 2003년 서울 행사 이후 두 번째다.

레코벨은 행사에 앞서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추천 알고리즘 개발 경진대회의 메인 스폰서를 맡았다. YDM의 그룹사인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도 경진대회의 데이터 제공 스폰서로 함께 참여했다.

이번 경진대회의 과제는 ‘리타겟팅의 전환 확률 예측’이다. 리타겟팅은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분석한 후 연관성 높은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기술을 말한다. 전환이란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뜻한다.

완성된 출품작은 오는 3월 13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1차 접수가 진행되며, 1차 접수자에 한해 15일까지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같은 달 31일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팀에는 최고급 애플 맥북과 PAKDD 2017 등록 특전 지원이 제공된다. 준우승팀에는 최신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와 PAKDD2017 컨퍼런스 등록 등의 부상이 수여된다.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