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모터쇼] 렉서스,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 뉴 LC500h 국내 최초 공개
일간스포츠

입력 2017.03.30 10:10


렉서스코리아가 30일 일산 킥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 '뉴 LC500h'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LC 500h는 렉서스의 차세대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신형 럭셔리 쿠페다. 뉴 LC500h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기어가 조합된 세계 최초의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359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 직결감있는 가속과 10단 모의 변속에 의한 역동적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빙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컨셉트인 '브레이브 디자인(Brave Design)' 도입으로 다이나믹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담았다. 렉서스의 상징인 전면 스핀들 그릴에서부터 이어지는 강렬하고도 유려한 곡선과 새로운 렉서스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초소형 3-BEAM LED은 물론, 와이드함과 저중심을 강조하는 후면의 3 방향 램프 디자인으로 역동성과 격조있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인테리어는 주행감성을 자극하는 운전석 공간과 탑승자를 감싸주는 렉서스만의 ‘환대의 공간’을 융합해 최고급 쿠페만의 독보적인 고급감을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안전 또한 놓치지 않았다. 렉서스 최초로 도입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Lexus Safety System+)'는 충돌 방지 지원 시스템,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어시스트 기능, 오토매틱 하이빔이 탑재되어 4개의 능동적인 안전 지원 시스템을 패키지화했다.

렉서스 관계자는 "LC는 개발팀 모두가 이전에 없던 높은 목표를 내걸고 기존 시스템을 바꾸어가며 개발했다"며 "LC는 럭셔리 쿠페임과 동시에 렉서스의 도전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