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AI 음성 명령 기능 ‘지니보이스’ 선보여
일간스포츠

입력 2017.06.08 18:41

지니뮤직은 스마트폰 기반의 인공지능(AI)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음악앱 지니가 탑재한 인공지능 음성 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는 지니뮤직의 음성명령 분석기술과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음악추천 엔진이 결합되어 탄생됐다.

“트와이스 노래 틀어줘”, “TOP 100차트 틀어줘”, “90년대 음악 추천해줘” 등 이용자의 다양한 음성명령을 음악재생으로 연결한다.
 
지니보이스는 빠르게 음성을 인식해 음악을 재생하는 인공 지능 비서 역할뿐 아니라 사용자의 상황과 감성을 고려한 음악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DJ역할까지 수행한다.
 

지니보이스를 사용하려면 최신 버전으로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지니랩’ 메뉴에서 지니보이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용자들은 하단메뉴에 위치한 지니보이스 마이크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다.
 
지니뮤직은 지니보이스 기능과 함께 ‘플로팅 플레이어’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플로팅 플레이어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다른 앱을 구현할 때에도 항상 같은 화면에 떠 있도록 한 미니플레이어로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해 제작됐다. 이용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지니보이스와 재생, 멈춤 등 컨트롤 기능과 실시간 가사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