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진출 1주년 맞은 마케팅 플랫폼 레뷰…동남아 교두보 마련
일간스포츠

입력 2017.06.12 16:17


국내 대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 출시 1년 만에 태국 현지 시장에 안착하며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옐로디지털마케팅의 콘텐트 마케팅 기업 옐로스토리는 지난 9일 태국 방콕에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의 현지 시장 진출 1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뷰는 국내시장에서 26만 회원과 94만 건의 리뷰 콘텐츠를 보유한 옐로스토리의 콘텐트 마케팅 플랫폼 ‘위블(Weble)’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브랜드다. 지난해 6월 YDM글로벌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YDM Thailand(구 애드임)’와 협력해 태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출시 이후 1년이 지난 현재 레뷰는 6000명 이상의 회원을 유치하고 월간 50건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기술 기반 광고 서비스 솔루션 불모지였던 태국 마케팅 시장의 대표 애드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장대규 옐로스토리 대표와 타나폰 YDM Thailand 대표 등 YDM그룹 주요 임직원들과 150명 이상의 레뷰 회원들 및 현지 클라이언트들이 참석했다.

1주년 행사는 YDM그룹 주요 임직원들의 환영사를 비롯해 인플루언서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특별 강연, 그리고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는 시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특별강연 시간에는 태국 대표 여성 매거진인 ‘CLEO’의 수피차 솜다리 AE와 현지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GMM Grammy’의 타미 타미욘크 모모 디렉터가 참석해 양질의 온라인 콘텐트 제작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레뷰 출시부터 현재까지 가장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인플루언서에게 수상하는 대상을 비롯해 신인상·운영진상 그리고 현지 클라이언트가 직접 선정한 5명의 베스트 리뷰어 등 총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