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교통인프라 갖춘 ‘e편한세상 일광’ 관심
일간스포츠

입력 2017.06.15 13:31


올해 연말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 등 교통망 확대되는  ‘e 편한세상 일광 ’  주목


교통환경 외에도 
부산의 강남 ’  해운대 20분대로 이동 가능해 생활권 공유 가능 
 


교통은 부동산 가치를 좌우하는 대표적인 요소 중 하나로, 분양시장에서도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교통여건이 우수한 지역은 일대는 물론 외부와의 접근성 향상으로 인구 유입과 상권 형성 등  시장 분위기에 활기를 불어넣기 때문이다.
 
지난  5 월 부산 일광지구 일대에 공급된  ‘e 편한세상 일광 도 우수한 교통인프라를 갖춘 단지로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견본주택 오픈 후  3 일간  2 만 명이 다녀간데 이어 청약 접수 결과 최고  58.67 대  1,  평균  4.8 대  1 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1 순위에 마감됐다.
 
e편한세상 일광의 교통여건은 기존보다 더욱 확장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우선 단지가 위치한 일광지구 인근에서 올해 연말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이 도로가 개통되면 부산 기장군에서 김해 진영읍까지  30~40 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일광역을 통해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을 타면 해운대까지  20 분대로 갈 수 있어 부산 랜드마크인 해운대 의  생활권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해운대~동부산권 일대(일광지구 포함) ~ 울산 울주까지 이어지는 부산울산고속도로,   기장IC,  14 번 국도 등 부산  지역  아니라 외곽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도시개발사업지구  B3BL 에 공급되며, 지하  2 층~지상  29 층,  10 개동,   전용면적  74~84㎡  총  913 가구 규모로 구성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특히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4Bay( 일부 제외)설계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내부의 에너지를 조회하고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밖에도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에듀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단지 주변에 기장군청과 부산국립과학관을 비롯해 메가마트(기장점) 신세계아울렛(기장점) 롯데아울렛(기장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형성돼 있다.   이밖에 일광산 및 일광해수욕장 등이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향후 일정은  오늘까지 당첨자 대상으로 정당 계약이 진행되며,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에 대해서 무이자 융자를 지원한다.
 
e편한세상 일광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 번지(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인근)에  위치하고,   입주는  2020 년  1 월 예정이다. 김준정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