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선 연장 사업 순항 속 수혜지 남양주시에 ‘오남역 양지 서희스타힐스’ 입성
일간스포츠

입력 2017.07.06 10:26

수도권  동북부 지역의 교통난 해소 및 균형발전 도모 의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4호선 연장(예정)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이 완료돼  진접선 복선전철(총 연장 14.9km)이 개통되면 사업 종점인 진접읍 금곡리에서 당고개역까지 14분이 소요돼 버스 대비 46분이 단축될 것으로  예상 된다.  하루  약 3만여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  47 번  국도의 만성 교통 전체 해소 개선이 전망되는 가운데 남양주시를 비롯한 인근 지역 주민들의 서울 시내 접근성  향상 이 기대된다.
 
이에 최대 수혜지역 중 하나로 남양주가 부상한 가운데 이 지역에 서희건설의  오남역 양지 서희스타힐스  들어선다.
 
이 아파트의 사업지인  남양주  오남지구  인접  진접지구는  인구가 지속적인 증가를 보이는 반면 주택 노후화가 지적되고 있는 지역이다. 실제  최근  10년간 오남지구 2,339세대, 진접읍 10,473세대 가  공급 으며   2011 년 이후에는 공급과 공급예정 물량이 전무( 오남3 지주택 제외) 했다.
 
이처럼 공급난이 이어지며 지역 내 아파트의 신규 공급가와 매매가를 비롯해 전세가율까지 상승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신규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오남역 양지 서희스타힐스는  오남역 (2020 년 개통  예정)  도보 10분 거리의 역세권에 들어 선다.
 
사업지는  오남지구 사업지역 내 속해 생활 편의시설 구성이 우수 하며 진접  택지지구 와도  인접 했다.   단지  주변  근린상권 이 자리하며 도로교통망  개선으로 별내, 서울 노원 상권 이용  용이 하다.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  양지리 101- 1 번지   일원 에서 만날 수 있는 이 아파트는   4호선   연장 진접선 오남역(2020 년 개통  예정) 도보   10분   거리 에  위치한  역세권 에 해당돼   신규 노선  개통 시 오남- 노원 14분,  오남- 별내 - 잠실  30분 이내 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앞 여우내 마을 버스 정류장  위치  광역버스(잠실, 강남역  등 ) 을 이용해  출퇴근  수월 한 교통 여건을 구비했다.
 
  외에도 지난해 12월 개통된  덕송 - 상계     도로 를 비롯해  오는 6월  포천-구리고속도로가  개통 예정 이며 구리- 세종고속도로  연결 예정으로 광역  도로망의 확충이 예정돼 있다.   지난 4월 덕송 -내각 고속화 도로 가 개통돼 상계 , 노원지역 접근성 향상 을 바탕으로 전세이전 이나  신규분양 희망 수요 의 유입이 전망되고 있다.
 
사업지 주변의 개발 호재에 따른 인구 유입 및 배후수요 증가도 주목할 만하다. 남양주시에는  2021년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예정 돼 있다. 
 
이  도시첨단산업단지   완공   시 2,800여   명 이상의 고용   창출 이 추산되고 있다.   또한 남양주  다산신도시(진건지구 내),   도시첨단산업단지 내에 지식산업센터가 2021년까지 건립 예정 이며  오남저수지 일원  360,000㎡(축구장 50개 넓이)  규모의 호수 , 숲, 석양, 자연경관을 테마로  하는  저수지 로 조성돼   있다.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를 단지  근처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배후에 펼쳐진 죽엽산과  주금산  등 녹지공간은 입주민들의 여가와 휴식의 공간이 될 전망이다.
 
도보 5분 거리에 양지초 , 오남중, 오남고 가 학세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명문 학원가 가 주변에 위치한  교육 특화 단지 로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맞통풍  구조 가 적용된 실내는  4Bay 판상형   위주  평면 을 채택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자 주방 을 설계해 주부들의 동선을 배려했으며 전 세대에 팬트리  공간이 제공돼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가운데 안방에는 드레스룸도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남양주  최대 규모 수준의 단지 커뮤니티시설 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커뮤니티시설은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등 이 계획돼 있다 .
 
홍보관  관계자는  “3.3㎡ 당  600만원~700만원대 의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되면서 홍 보관 오픈 과 함께  지역민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 고 전했다. 김정한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