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 "틴더 패스포트로 해외여행을 더욱 즐겁게”
일간스포츠

입력 2017.07.07 10:32


글로벌 소셜앱  틴더 가 여름 휴가철 및 방학을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패스포트 ( Passport )  기능을 제안했다. 
 
틴더 관계자는  패스포트 기능은  사용자에게 여름방학 혹은 휴가철 을 맞아  해외로 떠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현지인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줘 보다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는 기능 중 하나 라고 설명했다.
 
패스포트의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틴더 앱을 다운로드한 후 최대 6장의 사진과 자기소개로 프로필을 작성하고, 이후 프로필 내의 ‘내 Tinder Plus’ 버튼을 클릭해 패스포트를 찾으면 된다. 
 
해외 여행객들은 ‘패스포트’ 기능으로 여행 경로에 따라 원하는 위치 설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캐나다   오타와 로 자신의 현재 위치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해당 도시의 이름을 기입하거나 지도에서 도시를 선택하면 자신의 위치가  오타와 로 이동된다. 이밖에 국가나 도시 지정뿐만 아니라 특정 가게와 같이 자세한 지역으로의 위치 설정도 가능하다
 
위치 변경 후에는 설정해 놓은 지역에 있는 사람들의 프로필을 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프로필을 발견했을 경우에는 오른쪽으로 스와이프(Swipe right, 오른쪽으로 화면을 쓸어 넘기는 동작) 하면 된다. 상대방 또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했다면 매칭이 되어 대화를 할 수 있다.  단,  패스포트 기능은 틴더의 프리미엄 버전인 ‘틴더 플러스 (Tinder Plus, 한화 약 1만1401원)’ 구매 후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틴더는  틴더 소셜(Tinder Social) 틴더 부스트(Tinder Boost)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글로벌 소셜앱 틴더는  전 세계 190여 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 으며,  110여 개국 이상의 앱스토어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 톱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정한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