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아파트 ‘일산역 월드메르디앙’ 조합원 모집
일간스포츠

입력 2017.07.26 08:50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아파트 가 전성시대를 구가하고 있다. 가족 구성원 규모 축소와 주택 과소비 지양 문화가 확산되면서 중소형아파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
 
실제  건설사들도  중소형아파트를 중심으로 공급을 지속하는 가운데 지난해 아파트 시장에서  중소형아파트  3.3㎡당 아파트   매매가가   고공행진 을  지속했 다.
 
지난해  12월 3.3㎡당 평균   매매가  1,664만원 을 기록해  역대   최고 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반면 중대형아파트  평균   시세는  전고점의  90%를 회복하는데 그  중소형아파트와 중대형아파트의 시세   차이가  좁혀지는 양상을 나타냈다. 이로 인해  분양시장에서  중소형이 차지하는 비중  2010년 81.1%를 기록한 이래 매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새롭게 공급되는  중소형아파트들은  진화된 설계를 기반으로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해  공간 활용도  높 였다.   이에   전세가율이  오 르는 상황에서  투자자들도 환금성을 비롯해 임차가 상대적으로 수월한데다 전세를 끼고 집을  구매할  수 있는 중소형아파트  선호 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반기 공급 되는  신규 중소형아파트들이  눈길을 끌 고 있다.   1기 신도시로 잘 알려진 일산 지역 에서는  ( 가칭) 일산 제1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가 추진하는  일산   월드메르디앙 의 공급이 진행 중이다.   월드메르디앙  브랜드로 주택시장에서 신뢰를 쌓고 있는  월드건설산업   시공예정사  참여 하며  자금관리  무궁화신탁 가 담당한다.
 
현재  토지확보  완료 된 가운데  2 종 주거지역으로서 특별한( 종상향  등)  지구단위계획 이 필요하지 않아 사업 안정성을 기반으로 빠른 착공과 입주가 예상된다는 게 추진위원회 측 설명이다.   특히 대형 타입의 노후 아파트가 다수 공급된 일산신도시에서 희소성을 지닌 전용면적 59 의 중소형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되는 가운데 3.3 당  900 만원 대의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돼  신혼부부 및 핵가족  등의 수요층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실내에는 월드건설산업의 특화설계와 최첨단 시스템이 도입된다. 스마트 시스템과  시큐리티  시스템이 탑재돼 더욱 편리하고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실현했으며  감각적인 스타일과   세련된 디자인 이 반영된  월드메르디앙  인테리어도 확인할 수 있다.
 
전 세대 남향 배치를 통해 우수한  조망권과  일조권도 확보했다.  판상형  구조의 4 Bay  특화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가운데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유리한 동선  확장된 공간감 을 연출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  근린생활시설 , 운동공간,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이 계획돼 있으며 주차장은 법정 2 54 대를 웃도는 295대가 수용 가능하다.
 
일산의 신(新)중심인  일산역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55-95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5개동 규모 의  전용면적 59  타입의 공동주택 총 254세대로 구성 된다.
 
사업지인 일산은  지난  3 월  80  규모의  일산테크노밸리  부지가  대화동  일대로 최종 확정 되면서  약  1 조6 000 억원의 신규   투자로  1900   개 기업   유치,   약  1 만8 000 명의 직접고용 효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2 022 년까지  방송영상문화  콘텐츠밸리 ’,  킨텍스  주변  ‘K 컬처밸리 등의 사업 추진으로  재조명 받고 있 다.
 
단지 주변에  킨텍스 , 일산재래시장,  이마트 ( 덕이점 풍산점 ),  롯데백화점 ,   현대백화점 메가박스  등 문화   쇼핑시설   등이  밀집돼 있어 우수한 정주 여건이 마련된다.   농수산물유통센터, 고양생태 공원, 고양스포츠타운, 주민센터, 고양종합운동장, 각종   병원   등 생활 인프라   이미 자리해 있다.   호수공원 ,   숯고개공원 한뫼공원 산체육공원,   안곡습지공원  등 은  입주민들의   힐링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일산   월드메르디앙   반경 500m에   한뫼초 일산초 일산중 · 고,  현산초 · 중이  위치 해 있으 며  신일중,  · 중,  신일비즈니스고 , 연세대학교  삼애캠퍼스   이 인근에 자리한  명문학군 을 구비했 다.   특히   사업지는   일산   대표  학원가가 밀집된  후곡마을이  인접 해  우수한  면학 분위기  조성 다.
 
경의선   일산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 해 있고,   지하철  3호선, 서울외곽순환도로    풍부한 교통 망이 갖춰져 있으며,   고양대로 , 원일로,  탄중로 , 하늘마을로 등이 인접  일산 에서  도심  진, 출입이 수월하다.   특히  2018년 착공 해  2023 년 개통  예정 인  GTX A노선(삼성 - 일산) 으로  서울역 까지  13분 ,   강남   삼성역  17분대 에 진입이 가능하며,   강남 을 비롯해   홍대 , 마포, 서울역  등 서울 주요 지역도  30분대 에 닿을 수 있는 고속교통망이 장점이다.
 
홍보관 에서는  방문 고객에게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홍보관 관계자는  계약자  중  선착순 한정   세대  고급 빌트인 김치냉장고를  제공하고 있다 면서   합리적인   공급 가와   입지적 프리미엄 등이 호평을 얻으며  조합원 모집 이 속도를 내고 있다 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이정호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