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 미래 먹거리 사업 발굴 위해 이베이코리아와 협약
일간스포츠

입력 2017.09.11 09:47


황창규 KT 회장이 미래먹거리 사업 발굴의 일환으로 국내 1위 온라인커머스 업체인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통신·커머스 융합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KT(회장 황창규)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와 지난달 31일 서울 광화문 KT사옥에서 신사업 발굴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 관계자는 “이번 MOU는 ICT 국민기업 KT와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기업인 이베이코리아가 만나 양사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장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나아가 통신과 커머스가 융합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고객 편익 증대뿐 아니라 통신 및 커머스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KT는 이베이코리아와의 MOU를 통해 ▲기가지니 내 이베이 쇼핑몰 입점 등 ‘신사업 발굴’ ▲이베이 쇼핑몰 내 KT 유무선 상품 판매를 위한 ‘채널 확대’ ▲멤버십 및 B2B상품 홍보 등 ‘공동 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MOU로 이베이코리아의 커머스 산업 운영 노하우와 KT의 IC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다. 이와 동시에 통신과 커머스 산업이 결합된 새로운 혁신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강화할 방침이다.

강문주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