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규제 대책 수혜 받는 강원, ‘속초 조양동 휴먼빌’ 관심
일간스포츠

입력 2017.10.28 08:50


8 .2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9.5대책 등  후속조치가 꾸준히 나오면서  서울과 수도권 지역이 광범위하게  규제 를  받고 있다.  특히  청약제도 개편으로 조정대상지역의 청약제도가 강화돼 청약 1순위 자격 중 통장가입기간이 늘어 났다. 또 한  청약가점 비율도 높아 진 데다 소유권이전 등기 시까지 전매도 제한된다. 
 
여기에 추가로 9.5대책과 10.24 가계부채대책 발표 등이 이어지자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투자수요들이 자연스럽게  비조정지역으로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대표적인 비 조정지역인   강원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지로  대규모 개발호재를 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6 월 서울 ~양양  동서 고속도로  개통 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원활해   내집마련은  물론 투자처로도 꼽히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속초항 국제  크루즈  터미널 의 준공식 행사를 치른 강원도는 12월까지 시범운행을 한다고 밝혔다. 도는 이 여객터미널을 통해 10 만톤급   크루즈  선박을 유치할 수 있게 됐으며 내년까지 16 만톤급  대형  크루즈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20년 이후에는 22 만톤급  초대형  크루즈가  입항할 수 있는 기반도 갖출 참이다. 
 
속초시는   외옹치항  개발사업도  진행중이며  사업의 일환인 총 392실의 대규모  리조트 &호텔이 지난 7월 개관하고 운영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속초시에  신규 아파트 분양 소식이 전해지고 있 다. 
 
일신건영은   지난 27일(금),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산255번지  일원에  들어가는  '속초  조양동   휴먼빌 ' 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전용면적 79㎡~84㎡, 총 379가구,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 은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아파트  분양권 전매 제한이 없고  1순위 청약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특히  조양동  일대의   주거라인의 핵심에 위치하며 가장 높은 자리에  위치 해  속초시  내에서도 뛰어난 조 망을  자랑 한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 은  속초시에서도  최정상에 위치해 바다 및  청초호  등 최고의 전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판상형 , 남향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고, 4 베이   신평면도 적용되며  바다조망 은 물론  청대산 청초호  등의 전망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세대 ). 
 
단지는  I oT (사물인터넷)  시스템 을 선보인다.  스마트폰으로  연결돼 조명, 가스, 난방부터 개별 구매한 가전제품까지 집 안팎에서 원격제어가 가능하  각종 관리비조회,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도 쉽다.  여기에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CCTV 설치로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 의 청약일정은  오는 11월 1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이 11 월  2일(목), 2순위 청약이 11 월  3일(금)에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 월  9일(목)이며 정당계약은 11 월  14일(화)부터  11월  16일(목)까지 3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 '은 ㈜ 동아디앤씨와  ㈜ 제이씨산업개발이 시행하고  일신건영이  시공한다.

김준정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