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 공급

기업근무환경 선정에 있어 근로자의 편의성을 중시하는 추세다. 이에 근로자들의 편의 맞춤 특화설계를 도입한 지식산업센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무시설과 편의시설을 하나의 건물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는 입주기업의 입맛에 맞는 특화설계를 도입하고 있다.
 

‘섹션오피스 구성’ 등 다양한 내용으로 관심을 모으는 지식산업센터 가운데 최근 출퇴근 전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셔틀버스까지 도입한 곳들이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 근로자의 1일 평균 통근시간은 58분으로 OECD 국가 중 가장 길다. 또 통근시간이 10분 늘어날 때마다 행복지수는 0.007점씩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통근시간은 근로자 편의의 핵심요소라 할 수 있다. 이에 기숙사를 마련하고 특화설계에 중점을 둔 신규 분양 지식산업센터가 등장하고 있다. 특히 하남 미사강변도시에는 ‘셔틀 버스’를 운행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생겼다. 바로 ‘미사강변 SK V1 center’가 그 주인공이다. 서울과 하남을 잇는 BRT정류장에서 미사역을 거쳐 미사강변 SK V1 center’에 도착하는 노선의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셔틀 버스 외에도 ‘미사강변 SK V1 center’는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및 특화설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건물 내 식당과 편의시설 등을 통해 원스톱 업무환경을 구축했고, 법정 대비 190% 수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숙사에는 복층형 구조와 발코니를 적용해 공간 활용에 실속을 더했다. 또한 업무공간과 동선을 분리하는 설계까지 적용돼 업무와 일상생활 간의 균형도 맞출 수 있다.
 

특히 동쪽으로 한강 조망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사리 경정공원과 선동둔치 체육시설 등 한강 인근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하남 종합운동장, 미사조정경기장 공원, 망월천 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한강변 입지라는 특수성을 누릴 수 있다.

 
교통망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단지와 인접한 미사IC를 통하면 잠실 20분대, 강남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더불어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고 상일IC, 강일JC도 가깝다. 이에 시내외로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다. 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과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2020년~2025년), 제2경부고속도로(2022년~2024년) 등이 예정돼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는 미사대로에서 바로 출입할 수 있는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가 조성될 예정이다. 미사강변 SK V1 지식산업센터의 인근에는 스타필드 하남과 이마트, 홈플러스가 위치해 있고 추후 주변에 코스트코 하남점도 들어설 예정이다.
 

미사강변도시의 맨 앞자리에 들어서는 ‘미사강변 SK V1 center’는 연면적 8만 6,779㎡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지원시설 등이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기숙사동은 지상 2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다. 기숙사는 원룸형, 투룸형으로 구성되며 총 365실이 공급된다.


김준정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정보
AD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지금 뜨고 있는뉴스
오피니언
행사&비즈니스
HotPho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