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코팡 IP, ‘베어브릭 정규 시리즈 35’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7.12.22 12:59


콘텐츠 개발 기업 트리노드(대표 김준수)는 포코팡 IP가 베어브릭 정규 시리즈 35(BE@RBRICK Series 35)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키덜트와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인 베어브릭(BE@RBRICK)은 일본 ‘메디콤 토이’에서 출시하는 아트 토이다. 포코팡 IP는 베어브릭 정규 시리즈 35(BE@RBRICK Series 35)의 라인업 중 하나로 소개된다.

포코팡 캐릭터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8천 2백만(2017년 2월 기준)의 모바일 게임 <포코팡 시리즈> 에서 탄생했으며, 국내는 물론 특히 일본, 홍콩,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다. 특유의 쾌활함으로 마니아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분홍색 토끼 ‘포코타(Pokota)’ 외에도 꽃을 사랑하는 다정한 곰 ‘코코(Coco)’와 ‘멍때리기’에 일가견이 있는 양 ‘오비스(Ovis)’ 등이 주요하다.

한편 포코팡 브랜드는 세계 최대 GIF 공유 사이트인 지피에서 포코타의 다양한 감정 표현을 담은 신규 GIF 애니메이션을 매주 공개하며 누적 조회 수 1천만을 달성했다.

트리노드 글로벌 브랜드실 이현미 본부장은 “키덜트 사이에서 대표적인 수집 아이템인 베어브릭 정규 시리즈에 포코팡 IP가 포함 발매된 것은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캐릭터의 인기를 반영하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글로벌 시장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포코팡 IP를 활용한 라이선싱 사업 확대 외에도 콘텐츠, 상품 제작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포코팡의 주인공 캐릭터인 포코타 베어브릭(높이 70mm) 등은 오는 24일부터 라쿠텐과 메디콤토이의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킨키로봇에서 구입할 수 있다(국내 발매일은 12월 말 예정). 단, 베어브릭 시리즈는 다양한 디자인의 베어브릭 중에서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인 블라인드 판매를 진행한다.

김정한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