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AI 야구 정보 서비스 '페이지' 4월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8.03.15 18:43

엔씨소프트는 AI 기반의 야구 정보 서비스 '페이지(PAIGE)'를 선보인다. 

페이지는 AI 기술을 활용해 프로야구 경기 소식 등 야구에 특화한 콘텐트를 실시간으로 생성, 요약, 편집하고, 이를 이용자가 가장 필요한 때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AI에 질문하면 의도를 파악해 지식을 가공해서 답하고 경기 예측, 퀴즈 등의 참여형 콘텐트로 AI와 함께 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페이지의 핵심 기술은 엔씨소프트의 자연어처리(NLP)센터가 보유한 언어 AI 기술과 지식 AI 기술이다. 

언어 AI 기술은 페이지가 제공하는 텍스트 콘텐트를 분석·요약·생성하고 이용자와 AI 간의 Q&A를 구현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지식 AI 기술은 뉴스 콘텐트의 흥미도를 측정·분석·예측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텍스트, 인포그래픽 등의 형태로 자동 가공해 필요할 때 보여주는 기능을 구현하는 데 사용한다. 

커뮤니티 게시글을 기반으로 흥미도를 측정·분석·예측하는 기능은 다음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지는 프로야구 개막일인 오는 24일 사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얼리 액세스’ 형태로 4월 중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풀 액세스 버전은 프로야구 올스타전이 열리는 오는 7월 14일 선보일 계획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