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차단 ‘LG 폴더’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8.03.26 12:13


KT는 26일 LG전자 LTE피처폰 ‘LG 폴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폴더는 데이터 사용량이 적고 전화와 문자 등 기본 기능을 주로 사용하는 노년층, 수험생에 특화됐다. 앱 다운로드 기능을 차단해 게임과 카카오톡이 되지 않는 ‘데이터 안심 잠금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꼭 필요한 경우에는 비밀번호 설정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데이터 요금 없이 사용 가능한 FM라디오도 탑재됐다. LG 폴더는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올록볼록 입체감이 있는 엠보싱 키패드로 터치감과 정확도를 높였다.  

KT는 26일부터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샵에서 출시한다. 출고가는 22만원(VAT 포함)이며 색상은 블랙·핑크 골드 2종이다.

LG 폴더 출시와 동시에 KT는 음성 중심 사용자를 위한 1만원대 ‘LTE 음성 요금제’도 함께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LTE 음성 요금제’는 총 2종으로, 1만원 대의 부담 없는 저가 요금으로 구성됐다.

LTE 음성 18.7 요금제는 월정액 1만8700원에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을 기본 제공한다. LTE 음성 12.1 요금제는 월정액 1만2100원에 문자 50건을 기본 제공한다. 초과 사용량은 기준 종량요율에 따라 과금된다. 

LTE 음성 요금제는 데이터를 기본 차단해 고객의 데이터 요금 폭탄을 사전에 방지한 것이 특징이다. 만일 데이터 사용이 필요할 경우에는 ‘LTE 데이터 충전’을 신청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