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IT진로캠프 참가자 모집
일간스포츠

입력 2018.06.08 16:46


넥슨컴퓨터박물관는 1박 2일 간의 게임 제작 체험으로 게임개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IT진로캠프 '꿈이 IT니? 스페셜 스테이지'를 오는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꿈이 IT니? 스페셜 스테이지’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2013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IT진로교육의 심화 과정이다. 

‘WE DRAW GAMES’라는 슬로건처럼 게임개발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확인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과정이다.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동안 현업 개발자의 도움을 받아 가상의 게임을 제작하며 게임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역할을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실제 게임의 흐름처럼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본인의 아이디와 프로필을 생성해 캠프에 ‘Login’하고, 게임 제작이라는 ‘메인 퀘스트’를 함께 수행할 팀원을 모집한다. 

기획 과정에서 전문가를 만나 조언을 얻는 ‘정기 점검’도 진행 예정이며, 체력 회복을 위한 ‘요리 배틀’, 폐관 후의 박물관에서 역사적인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영감을 얻는 ‘뮤지엄 나이트’ 등 다양한 서브 퀘스트도 준비되어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의 IT진로캠프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다. 지난 2017년에는 3:1 이상의 경쟁률을 뚫고 전국에서 28명이 참가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