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 중심상업지의 랜드마크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 분양예정
일간스포츠

입력 2018.10.05 09:00


최근 몰링족, 싱글족, 1인가구가 늘면서 이들을 겨냥해 전국 곳곳에서 '몰링형' 복합 쇼핑몰 공급에 나서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몰링(Malling)이란 쇼핑, 문화, 업무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을 의미하는데 쇼핑, 문화, 외식 등을 한곳에서 해결하는 '몰링형' 상가는 상가 시장에 호재가 될 전망이지만, 편리한 접근성으로 유동인구 확보가 용이해, 상가투자에 관심을 둔 투자자라면 관심을 가져 볼 만하다.
 
이러한 가운데 개발호재가 넘치는 경기광주 상권 최중심에 지금까지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최대 규모의 복합몰링형 상업시설인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가 10월, 본격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경기광주의 랜드마크몰인 만큼 뛰어난 풍부한 배후 수요를 자랑한다. 교통, 생활, 문화, 금융, 병∙의원 시설 등 상업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뛰어난 소비 중심지이며, 단지 내 447세대 고정 고객은 물론, 향후 들어설 약 15,000여 세대 신규 아파트 단지까지 감안하면 엄청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셈이다.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 상권은 도심 안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전형적인 항아리상권의 유형을 보이는데 주변에 재래시장, 로드샵, 관공서 등이 밀집되어 있고, 주부와 학생 등 약 8만명의 풍부한 유동인구로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의 가장 큰 특징은 '스트리트상가이자 몰링형상가'라는 점이다.
공개공지 앞 스트리트형 오픈매장 상권과 경안전통시장 출입구 연계상권, 시장상권과 상생하는 일반 도소매업종, 푸드리테일 연계상권 등으로 조성되며 철저하게 지역 상권에 밀착된 업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실 위험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이유이다.
 
교통여건을 보면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직선거리로 500m이며, 도보 15분거리에 경강선 개통으로 분당, 판교 생활권이 가능한 교통망이 구축되었다. 그리고 현재 광주역세권 사업 외에도 성남-장호원 도로 개통으로 도심 및 수도권 진출입도 편리하며 45번국도 및 3번국도를 통해 중부고속도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주차시설도 넉넉하며 편의시설도 최신식으로 고객의 쇼핑편의를 극대화하여 투자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상가분양 관계자는 "상가는 입지와 배후수요가 중요한데 경안동은 경기광주시 최대 소비, 지출지역으로 안정된 상권을 형성하고 있고, 대규모 인구유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문의전화가 오고 있는 만큼 조기에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이번 달인 10월부터 분양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 사거리에 위치한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