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창업박람회 in 대구경북] 본도시락
일간스포츠

입력 2018.12.03 18:30


배달과 단체에 강해 상권 영향 적고 안정적 영업 가능해 소자본 창업자에게 각광 받아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배달도시락과 단체도시락에 강세를 나타내면서 창업 강자로 떠올랐다.

본도시락은 단체 주문과 같은 B2B 업무를 전담하는 특별영업팀을 운영,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직접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다. 기업 제휴나 단체영업을 전담하면서 대규모 주문을 직접 관리, 가맹점 혼자서 대응하기 힘들었던 단체주문 건을 본사에서 직접 분배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해 가맹점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본도시락은 또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에 외부 배달 대행업체의 배달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배달 매출이 높아져 이면도로 등 임대료가 낮은 지역에도 입점이 가능해 소자본 창업자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도시락 아이템의 특성상 계절과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아 안정적인 창업 및 경영이 가능한 것도 한몫했다.

뿐만 아니라 중앙 CK(Central Kitchen) 시스템을 통한 반찬 공급으로 위생 및 품질, 맛의 표준화를 실현함은 물론 운영의 편리성까지 잡았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앞으로도 본도시락은 가맹점의 행복창업을 위해 현장상담 및 상권분석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창업취재팀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