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발포주 시장 1위 굳건…누적판매 7억캔"
일간스포츠

입력 2019.10.14 14:51


국내 최초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시장 성장을 견인하며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브랜드가 지난 3일 기준(출시 892일) 누적판매 7억캔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1초에 9캔씩 판매된 꼴, 우리나라 성인 1명당 16.7캔(20세이상 성인수 4203만명)을 마신 수치이며, 캔을 연결하면 지구 둘레를 약 2.2바퀴 돌 수 있는 수량이다.
 
변함없는 판매속도를 유지하고 있는 필라이트는 지난 2월 5억캔 판매 돌파 기록에 이어 7개월만에 2억캔을 더 판매했다. 5억캔 판매 달성시점보다 1억캔 판매 달성 기간이 약 13일이상 단축됐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 출시를 시작으로, 필라이트 후레시, 필라이트 바이젠 등을 연이어 출시해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를 이끌어왔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필라이트 브랜드의 다양한 시도와 소비자 접점에서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발포주 시장의 개척자이자 1위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시장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반기에도 소비자 접점에서 필라이트 코끼리 캐릭터 “필리”를 활용해 다양한 활동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필라이트의 색다르고 신선한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에 주목하며 늘 새로운 도전을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