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공군 5공중비행단 내 ‘꿈마루 작은도서관’ 개관
일간스포츠

입력 2019.11.14 14:30

권지예 기자
 
김해 '꿈마루 작은도서관' 개관

김해 '꿈마루 작은도서관' 개관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부산광역시 소재 공군 5공중비행단에서 ‘꿈마루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대표, 유재문 공군 5공중비행단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관사가족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작은도서관’조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2015년부터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군인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45인승 대형버스를 개조해 제작한‘찾아가는 책버스’ 운영을 통해 소외지역 문화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개관한 ‘꿈마루 작은도서관’은 80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공군 5공중비행단 내 관사복지회관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공간은 3500여권의 장서로 채워졌으며, 서가, 열람공간, 정보검색공간, 어린이실 등 상상력을 자극하고 독서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대표는 “상대적으로 문화혜택을 누리기 힘든 군부대 내에‘꿈마루 작은도서관’이 문을 열어 기쁘다”며 “나라를 위해 애쓰시는 군인 장병과 관사 가족들이 자유롭게 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날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소재한 육군 53사단에서도 ‘북적북적 작은도서관’개관식을 가졌다. 관사 아파트 단지 내 이용자가 없는 노인정 시설을 리모델링해 장병과 군 가족들이 책을 통해 소통하는 문화 사랑방으로 거듭났다.
 
권지예 기자 kwon.jiye@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