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승객과 함께하는 행복한 비행
일간스포츠

입력 2019.12.24 09:51

서지영 기자
 매년 성탄절이 다가오면 따뜻한 마음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고 있는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올해는 승객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내용을 영상의 주제로 선정했다.
 
제주항공, 승객과 함께하는 행복한 비행

제주항공, 승객과 함께하는 행복한 비행

 
 
제주항공이 이번 공개한 성탄절 감동영상은 제주항공의 ‘ JJ 펀(FUN)서비스팀’이 기내 이벤트를 위해 준비하는 모습부터 기내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들을 브이로그(VLog) 형식으로 제작했다.
 
 
 
비행 전 이벤트 회의부터 현장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 등 승객들에게 행복을 주기 위한 노력과 이벤트 후 승객들의 행복한 모습을 함께 담아냈다.  
 
 
 
영상 속 이벤트는 JJ 펀서비스팀이 승객들에게 나눠준 소원카드의 내용을 선정해 현장에서 바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할아버지의 건강을 기원하는 어린이 승객’, ‘기내 프로포즈 요청’, ‘임용고시 합격을 바라는 승객’ 등 다양한 소원을 적은 승객들이 등장하여 따뜻함을 더한다.  
 
 
 
제주항공이 공개한 성탄절 감동영상은 유투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제주항공의 JJ 펀서비스팀은 비즈니스 모델 특성상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없는 기내서비스의 현실적인 한계와 차이점을 극복하기 위해 2008년 10월 15명의 객실승무원이 참여해 만들었다.
 
 
 
현재 월평균 100편 이상의 국제선 항공편에서 기내 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팀은 ▲가위바위보 게임, 타로점 등 이벤트를 진행하는 ‘운빨로맨스팀’ ▲캐리커처와 켈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을 제공하는 '일러스타팀' ▲승객들에게 직접 메이크업을 시연하며 여행지와 계절 등 테마별 메이크업 방법을 제안하는 '루주팀' 등 다양한 ‘JJ펀서비스’로 기내에서 고객을 맞고 있다.  
 
 서지영 기자 seo.jiye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