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동정] 이재용 부회장, 자가격리 삼성 임직원 응원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20.03.13 07:00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일 경상북도 구미시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을 방문, 스마트폰 생산라인을 점검한 후 직원들과 차담회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일 경상북도 구미시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을 방문, 스마트폰 생산라인을 점검한 후 직원들과 차담회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재용, 자가격리 삼성 임직원에 “반드시 이겨내 웃으며 마주하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가격리·재택근무 중인 삼성 계열사와 협력사 임직원을 응원했다.  
 
삼성은 12일 삼성전자와 삼성생명, 삼성물산을 비롯한 18개 계열사와 자회사, 협력사 임직원 가운데 자가격리 중인 2500여명과 임산부 1800여명을 포함한 재택근무자 5000여명에게 격려물품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 선물을 받는 삼성 협력사 직원들은 반도체 설비부터 스마트폰 부품 제조, 환경미화 등 삼성 사업장 안팎에서 다양한 업무를 맡은 인력들이다.
 
삼성은 임직원 가운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치료 중인 임직원 20여명에게도 격려 물품을 보냈다.
 
또 해외에서 자가격리 또는 재택근무 중인 현지 임직원 1000여명과 근무자 교대가 이뤄지지 않아 해외에서 장기 체류 중인 출장자들의 국내 가족들에게도 격려 물품을 전달한다.
 
격려 물품은 손 소독제와 홍삼, 비타민 등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보조식품, 컵밥과 간편식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됐으며 각 계열사 대표이사 명의의 격려 편지를 담았다.
 
자가격리 중인 직원이 속한 부서의 부서장과 동료들은 격리의 고충을 위로하는 응원·안부 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전달했다.
 
삼성은 대구·경북 지역에 거주하는 임직원의 양가 부모를 대상으로도 격려 물품과 같은 구성의 위로 물품을 대표이사 편지와 함께 보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모두가 힘을 모으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며 "어려울 때일수록 주변에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이고 서로를 응원하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활짝 웃으며 마주하자"고 말했다.
 
삼성은 이날부터 3만여 가구에 물품을 순차적으로 발송하고 있다.
 
 
케이뱅크 2대 은행장 이문환 BC카드 사장 내정  

케이뱅크 신임 은행장에 이문환 BC카드 사장 내정

케이뱅크 신임 은행장에 이문환 BC카드 사장 내정

 
케이뱅크 2대 은행장 최종후보로 이문환 BC카드 사장이 내정됐다.
 
케이뱅크는 11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은행장을 포함한 사내이사 2인 최종후보를 확정했다. 현 케이뱅크 은행장과 부행장 등 사내이사 2인의 임기는 이달 주주총회까지다.  
 
이 내정자는 1989년 KT에 입사해 신사업개발담당, 경영기획부문장, 기업사업부문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2018년부터 2년여간 BC카드를 이끌며 금융ICT 융합 기반의 혁신성장에 앞장서왔다. 2018년 BC카드 사장 취임 직후부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강조하며 플랫폼사업자로서의 변모를 꾀했다. 그 결과 올해 초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북’ 가입자가 800만명에 이르면서 재임기간 중 3배 이상의 성장을 이뤄냈다.
 
이 내정자는 오는 31일 정기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케이뱅크 2대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며, 임기는 2년이 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주문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우리금융그룹이 코로나19 대응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최근 모든 그룹사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해 달라고 주문했다. 
 
손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4일 그룹사 CEO들과의 코로나19 대응위원회 회의를 화상시스템을 이용해 진행했다. 
 
그는 “그룹 차원에서 고객 안전과 직원 보호를 위해 전사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전 임직원 각자가 정부와 전문가들이 권고한 철저한 예방수칙을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우리은행은 경기도 성남에 마련된 비상용 대체사업장 외에도 본점 인근 우리금융남산타워 및 서울연수원 등에 본부부서 인력 20% 이상을 분산 배치하고 있다. 본점 구내식당의 경우 모든 테이블에 마주 보는 좌석 중 한 줄을 통째로 없애 식사시간 직원 간 밀접 접촉을 막고 있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