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문센에서 유튜브 스타 되는 법 알려드려요"
일간스포츠

입력 2020.08.05 10:44

안민구 기자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SNS 인플루언서 강좌를 신설한다.
 
신세계 아카데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트렌드에 맞춰 오는 가을 학기부터 인플루언서가 직접 강의하는 '신세계 아트&컬쳐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SNS 마케팅 시장은 상반기 기준 1280억 달러로 추정된다. 광고 시장에서 포털 검색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국내의 경우 SNS 채널 내 파급력을 지닌 국내 1인 크리에이터 활동 인구는 1만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신세계는 구독자 100만명 이상의 메가 인플루언서가 직접 콘텐츠 제작 방법과 구독자 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아카데미 신규 강좌를 가을학기부터 마련했다. MZ세대들의 관심도가 높은 강좌를 통해 미래 VIP 고객층을 백화점으로 끌어온다는 전략이다. MZ세대 백화점 매출은 전년 대비 2018년 29.2%, 지난해 6.1%로 매년 커지고 있다.
 
우선 9월 5일과 10월 18일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유튜브 260만 구독자 3D 펜 아티스트 '사나고' 강좌가 열린다. 유튜브라는 플랫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메가 인플루언서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틱톡'에서 530만 글로벌 팔로워를 모은 '듀자매'도 10월 16일 타임스퀘어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듀자매는 틱톡의 기초부터 실습까지 틱톡 인플루언서에 대한 노하우를 직접 알려줄 예정이다.
 
가을 학기 강좌는 오는 9월 7일까지 12개 점포의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 및 인터넷·모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들이 가장 관심있는 직종인 SNS 인플루언서에 관한 강좌를 올 가을 학기부터 준비했다”며 “트렌디한 콘텐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