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수제맥주 한정 출시…백화점 최초
일간스포츠

입력 2020.09.04 10:53

안민구 기자
AK플라자가 백화점 최초로 수제맥주를 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수제 맥주는 브루어리 전문 브랜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해 기획한 맥주다. 경기도 일산에서 양조장을 운영하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일명 ‘핫한 어른들의 놀이터’로 주목 받았으며, ‘수요미식회’ 수제맥주편에도 소개된 바 있다.
 
최근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52년만의 주세법 개정과 코로나19로 인한 ‘홈술’ 트렌드로 최근 4~5년간 매년 20~30%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맥주 회사뿐만 아니라 편의점 등 유통사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수제 맥주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넓은 선택폭과 재미를 이끌어 내고 있다.
 
AK플라자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MZ세대와 기성세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컨셉트로 안도현 시인의 작품 ‘너에게 묻는다’를 패러디 해 맥주 캔을 디자인했고,시원한 청량감과 은은한 귤향에 기분까지 산뜻해지는 페일라거로 기획했다.
 
제품은 이날부터 10일까지 분당점 1층 광장 피아짜360(PIAZZA360)에서, 수원점과 평택점은 식품관에서 선착순 3000캔 한정으로 판매한다. 일반 고객에게 4캔을 1만원에 판매하고, AK우리카드 결제 고객은 제품 옆에 비치된 쿠폰을 제시하면 4캔을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