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이모저모]윤종규 회장, KB금융지주 3연임 사실상 성공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20.09.18 07:00


윤종규 회장, KB금융지주 3연임 사실상 성공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이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며 사실상 연임에 성공했다.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 16일 회의에서 윤종규 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우석호 회추위 위원장은 “윤종규 회장은 지난 6년간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 KB를 리딩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비은행과 글로벌 부문에서 성공적인 M&A를 통해 수익 다변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훌륭한 성과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윤종규 차기 회장 후보자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한 임원 자격요건 심사를 거쳐 이사회에 회장 후보자로 추천되며, 오는 11월 20일 개최 예정인 임시주주총회에서 임기 3년의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윤 회장은 17일 출근길에 "KB가 리딩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다시 한번 소명을 주신 이사회의 결정을 무겁고 겸허한 마음으로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경영계획에 대해 "KB금융 주가가 참담한 수준인데, 한국 경제와 금융에 대한 걱정과 함께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은 전통적 금융회사의 경쟁력에 대한 우려도 반영된 것"이라며 "이런 우려를 다양한 금융 포트폴리오로 방어해야 한다"고 했다.
 
 


정용진 부회장, SNS에 전지현과 만남 공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배우 전지현과 함께 찍은 사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배우 전지현과 함께 찍은 사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SNS에 배우 전지현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정 부회장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ㅈㅈㅎ님 초대로 #팀랩 전시회에서 눈 호강함. 일반공개는 담주부터 6개월 동안 전시 계획이랍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과 사진을 올렸다.
 
앞서 정 부회장은 15일에도 ‘이곳은 어디일까요’, ‘여긴 동대문 근처’라는 글과 함께 전시회 내부 사진을 여러 장 올리기도 했다.
 
공개된 영상과 사진은 오는 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팀랩:라이프(TeamLab:Life)’ 전시회에서 찍은 것으로, 전지현과 함께 찍은 사진도 있다. 사진 속 두 사람은 ‘팀랩:라이프’ 문구가 적힌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있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마스크를 벗은 전지현과 정 부회장이 나란히 서서 사진을 찍은 모습도 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 장인아 대표, 포브스 아시아 여성기업인 선정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장인아 대표가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뽑은 '2020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여성기업인'에 이름을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포브스는 최근 아시아에서 비즈니스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여성 기업인 25인을 발표했다. 한국에서는 장 대표와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가 선정됐다. 
 
회사 측은 "장 대표는 2007년 직원 20명에 불과하던 스마일게이트에 게임 개발자로 입사해 '크로스파이어'를 세계 최고의 인기 게임으로 성공시킨 리더"라며 "현재 스마일게이트 내 주요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진두지휘하고 있으며 크로스파이어 IP(지식재산권) 확장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쿠팡, 김기령 HR CoE 부사장 영입  
김기령 부사장

김기령 부사장

쿠팡은  김기령 전 대표를 쿠팡의 HR CoE(인사 전문가조직)를 이끌 신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김기령 부사장은 국내 대기업 인사 총괄부터 글로벌 HR컨설팅기업 대표까지 HR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인사전략 전문가다. 머서 코리아, 헤이그룹 코리아, 에이온 코리아, 타워스 왓슨 코리아의 대표를 역임했다. 쿠팡 입사 전에는 풀무원식품 인사기획실장으로 근무하면서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개발(HRD), 노사관계(ER), 다양성과 포용(D&I) 등 다양한 분야를 담당했다. 특히, 양성평등센터를 대기업 최초로 설립해 여성가족부와 노동부로부터 가족친화 및 양성평등 실천사례로 상을 받았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