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0 온택트 TV '지스타TV' 내달 9일 첫 방송
일간스포츠

입력 2020.09.29 14:45

권오용 기자
지스타 TV 로고.

지스타 TV 로고.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의 언택트 소통 채널인 ‘지스타TV’를 오픈하고 내달 9일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중심 행사 운영이 결정된 지스타의 활성화와 팬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본 행사(11월 19~22일)에 앞서 10월부터 ‘지스타TV’를 오픈하기로 했다. .  
 
10월 9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지스타TV’는 라이브 방송 속에서 게임과 예능을 결합한 포맷의 ‘고품격 라이브 지스타(고.라.지)’와 버라이어티 예능 포맷의 ‘겜설팅 그룹 오로지 엔터테인먼트(오.로.지)’라는 2가지 프로그램으로 기본 구성된다.  
 
해당 방송은 ‘지스타 2020’에 참여를 확정한 참가사 콘텐트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게임 업계 전반의 소식은 물론 지스타 2020의 새로운 소식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매주 게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외에 지스타 혹은 참가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방송 등이 있을 경우 추가 편성해 ‘지스타TV’ 프로그램을 본 행사 이전에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스타’는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트위치’를 선정했으며, ‘지스타TV’의 모든 콘텐트는 ‘트위치’에 개설된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우선 공개된다.
 
또 ‘지스타’는 ‘온텍트 페스티벌 타이틀 스폰서’로 K팝 공연 브랜드인 ‘KAMP’를 선정하고, ‘지스타 2020’의 성공 개최와 ‘지스타TV’의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한다.  
 
‘지스타’와 ‘KAMP’는 글로벌 한류를 이끌고 있는 게임과 K-POP의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K-POP 스타들의 온라인 콘서트를 추진한다. 콘서트에 출연하는 출연진들은 매주 ‘지스타TV’ 예능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출연해 게임과 K-POP 팬들과의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향후 ‘지스타TV’는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 기간에는 부산 벡스코 현장에 제작되는 현장 무대를 통해 라이브 방송 형태로 운영된다.  
 
해당기간 참가사는 현장 무대를 활용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진행방식 또는 사전에 제작한 방송 콘텐트를 ‘지스타TV’에 송출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BTC에 참여하게 된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