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이모저모] 허인, KB국민은행장 3연임 확정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20.10.23 07:00


허인, KB국민은행장 3연임 확정  
허인 KB국민은행장의 3연임이 사실상 확정됐다. 
 
KB금융지주는 지난 20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KB국민은행장 단독 후보로 허인 현 행장을 선정했다. 
 
허 행장은 KB국민은행장과 영업그룹대표(부행장), 경영기획그룹대표(CFO) 역임 등 은행의 주요 핵심 직무(영업, 재무, 전략, 여신 등)에 대한 다양한 업무 경험으로 고객과 영업 현장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경영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대추위는 평가했다. 
 
KB국민은행장은 오는 11월 중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 심사·추천을 거쳐 은행 주총에서 확정된다. 임기는 내년 말까지다.
 
 
최태원 회장, SK그룹 CEO 세미나 개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제주에서 ‘2020 CEO 세미나’를 개최한다. 1995년부터 시작된 SK의 CEO세미나는 그룹 성장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10월 개최되는 연례 행사다.
 
이번 세미나는 최태원 회장과 최재원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등 오너가와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주요 계열사 CEO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가 유지되는 만큼 최고경영진 30여 명을 제외한 나머지 임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CEO 세미나에서는 SK그룹의 경영 성과를 점검하고 다음해 경영 전략을 논의한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