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2기 스피커 해단…최우수 마케터 이선정·라온팀 최우수팀 선정
일간스포츠

입력 2021.01.06 07:00

김두용 기자

경륜경정 대학생 마케터 스피커 해단식, 7개월 다양한 활동 펼쳐

2020 경륜경정 대학생 마케터인 스피커 2기들의 지난 8월 워크숍 모습.

2020 경륜경정 대학생 마케터인 스피커 2기들의 지난 8월 워크숍 모습.

제2기 스피커의 해단식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2020년 경륜·경정 대학생 마케터인 스피커들이 지난 7개월간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해단식에서 활동 내역을 토대로 선정한 최우수 마케터로 이성종(숭실대) 씨가 뽑혔다. 그는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 필요성과 춘천까지 당일치기 라이딩 등의 콘텐트를 제작해 호평을 받았다. 또 언택트로 가능한 도박중독 상담을 영상으로 제작한 라온팀(고하늘·김민지·김효선·서예림·이성종)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    

 
경륜·경정 대학생 마케터인 ‘제2기 스피커’는 올해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업 소개 및 모의 베팅 체험, 스피돔 투어와 더 좋은 콘텐트를 만들기 위해 마케터 교육을 받고 개인과 팀 미션 활동을 해왔다. 스피커는 코로나19로 제한적이지만 좋은 콘텐트를 제작해 경륜·경정 SNS 등을 통해 정보와 소식을 알리고 밀레니얼 세대로서 고객들과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을 받았다.  
 
최우수 마케터로 선정된 이성종 씨는 “제2기 스피커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모임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콘텐트를 만들었다”며 “대학생 마케터로 활동할 수 있게 되어 기뻤고 앞으로도 경륜·경정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는 활동들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금조성총괄본부는 지난 2019년부터 대학생 마케터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다각화하고 다양한 마케팅 미션 과제 수행으로 경륜·경정 콘텐트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스피커를 운영하고 있다. 스피커는 경륜·경정을 상징하는 'Speed'와 이야기하는 사람 'Talker'의 합성어로 ‘경륜·경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이란 뜻이다.
 
김두용 기자 kim.duy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