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해봤니?] 300여 정부 보조금 한 눈에…보조금24
일간스포츠

입력 2021.05.04 07:00

권오용 기자

녹음 일시와 위치까지 자동 저장 '스마트녹음기'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가 게임으로 '니모의 오션라이프'

보조금24 앱.

보조금24 앱.



보조금24  

 
일일이 정부 기관 또는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앱.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에너지바우처·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정부24 또는 정부24 앱에 접속해 로그인 한 후 보조금24를 클릭하면 정부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 앱은 행정안전부에서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자료를 기준으로 제작됐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스토어→금융)
 
 
스마트녹음기 앱.

스마트녹음기 앱.



스마트녹음기
 
녹음한 일시와 위치까지 자동으로 저장해준다. 원하는 구간만 쉽게 편집해서 저장할 수 있으며, 폴더 기능으로 목적에 따라 음성 파일을 정리할 수 있다.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녹음이 가능하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스토어→도구)
 
선데이토즈의 신작 '니모의 오션라이프'.

선데이토즈의 신작 '니모의 오션라이프'.



니모의 오션라이프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IP를 활용해 개발한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게임. 물고기 수집, 퍼즐, 소셜,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결합한 융합 장르 게임이다. 특히 카툰을 보는 듯한 스토리 진행, '니모'와 '도리' 같은 주요 캐릭터들의 퍼즐 스킬, '레이 선생님'과의 퀴즈 등 다양한 콘텐트가 선보일 예정이다. 50만명이 넘은 사전예약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이달 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출시 예정)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