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6년 만에 돌아온 '신형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공개
일간스포츠

입력 2021.05.31 14:15

안민구 기자
기아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스포티지의 티저 이미지를 31일 최초로 공개했다.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600만대 이상 팔린 기아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이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전달하기 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상품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형 스포티지의 외관은 기존 모델 대비 차체 크기를 키워 스포티하면서도 한층 웅장해진 보디 실루엣을 구현했다. 이와 조화를 이루는 입체적인 볼륨을 통해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균형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또 전면부에 날렵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도시적이고 미래적인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12.3인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탑재해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기아 관계자는 "신형 스포티지는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담한 자연의 감성과 모던함을 반영해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