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해봤니?] 하우핏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21.06.01 07:01

권오용 기자
하우핏 앱.

하우핏 앱.



하우핏
 
인공지능(AI) 기반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동작인식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운동 자세를 확인하고 교정해준다. 별도의 웨어러블 장비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AI가 이용자의 움직임을 분석해 운동 횟수와 정확도를 인식하고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코칭해준다.  
 
80여 개의 무료 콘텐트와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프리미엄 유료 콘텐트인 '라이브 클래스'가 준비돼 있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인앱구매, 구글 플레이스토어→건강/운동)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 했던 사정 앱.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 했던 사정 앱.



그녀가 공작저로가야했던 사정
 
게임사 시프트업 산하 VINO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스토리 게임.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는 이 게임은 의문의 죽음 이후 소설 속으로 들어온 여주인공이 살아남기 위해 로맨스를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세 명의 매력적인 남자 주인공들과 답변 등을 직접 골라 다양한 결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유명 성우들의 풀 보이스 더빙과 2차 창작을 위한 제작 툴 ‘비스킷’을 제공한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인앱구매, 구글 플레이스토어→시뮬레이션)
 
 
기상청 날씨알리미 앱.

기상청 날씨알리미 앱.



기상청 날씨알리미
 
기상청이 제공하는 날씨 정보 앱. 최근 폭염영향예보와 자외선지수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앱에서 현재 위치와 원하는 동네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영향예보나 생활기상지수 정보가 발표될 때 맞춤형 알림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폭염영향예보는 보건 분야 일반인 위험 수준이 관심 단계 이상일 경우, 자외선지수는 '매우 높음' 또는 '위험'이 예상될 경우 하루 전 미리 제공하며, 위험수준별 상세 대응 요령이 함께 제공된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스토어→날씨)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